FAQ | 자주묻는 질문

+ 1. 주차녹화 중 블랙박스 시큐리티 LED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

주차녹화 중 블랙박스 시큐리티 LED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차단전압, 주차녹화시간 설정, 고온모드 동작으로 인한 차단, 블랙박스 설정의 주차모드 해지로 차단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차량에 시동을 on으로 하시고 블랙박스의 전원을 on시키신 다음, 녹화시간 설정과 주차모드 해지로 인한 차단인지 확인 후,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메모리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Log폴더에 제일 마지막 시간대에 적혀 있는 메시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2. 보조배터리 사용에 대한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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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녹화 감시 목적의 경우 주차녹화 감시를 목적으로 보조배터리를 장착하였을 경우, 하루 운행시간이 1시간 미만의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40km정도 운행을 하시면 충전이 절반도 미치지 못하여 원하는 시간만큼의 주차녹화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조건은 보조 배터리 제조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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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방전예방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장착 할 경우, 차량 방전예방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보조배터리의 전압을 모두 사용 하기 위해서는 전압차단 설정은 off 해 두시면 모두 사용 후 블랙박스의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단, 보조배터리 중에는 보조배터리의 전압을 전부 사용한 후에는 메인 배터리의 전압을 사용하는 제품도 있으니 그럴 경우에는 차단전압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 3. 녹화 영상 화질의 색상이 변환되어 보이는 경우

- 최신 버전의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센서 접촉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A/S 접수를 하십시오.

+ 4. 녹화 영상의 화질이 흐리게 보이는 경우

- 카메라 렌즈의 이물질이나 지문 등이 묻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차량의 앞 유리의 청결상태를 확인 합니다.

- 1~2의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포커싱 불량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A/S 접수를 하십시오.

+ 5. 주차 중 전압 차단이 빨리 되는 경우

차단전압 설정이 높게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최대 0.1~0.2V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콜센터(1899-5448)로 문의 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6. 차량 배터리가 방전이 된 경우

- 하루 운행거리가 60km미만인 경우 방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 차량 배터리의 수명이 3년이 경과한 경우 방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 겨울철 차량 배터리는 70%정도 활용합니다. 주행환경에 따라 방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 차단전압으로 차단 후 장시간 차량을 방치한 경우 방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에는 A/S 콜센터(1899-5448)로 문의 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7. 후방 녹화영상 중 화면이 뿌옇게 나오는 경우

- 기온차가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후방카메라의 렌즈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제품의 자연 노후화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렌즈 내부의 손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A/S 접수를 하십시오

+ 8. 주행영상 녹화 중 후방카메라의 영상이 안나오거나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경우

후방카메라와의 접지 상태를 확인 합니다. -> 접지 확인 후에도 같은 증상인 경우 A/S 접수를 하십시오. 전용 뷰어가 아닌 경우 후방 영상을 볼 수 없을 경우도 있습니다.

+ 9. LCD의 화면이 지속 또는 일시적으로 멈추는 경우, 일시적으로 동작이 안되는 경우

블랙박스의 전원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끄신 후 다시 길게 눌러 재부팅을 하여 주시고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하여 주십시오. 그 후에도 같은 증상이 나올 경우에는 A/S 접수를 하십시오.

+ 10. 재부팅이 발생하는 경우

- SD카드의 수명이 다한 경우(10000회 이상 덮어 쓰기를 한 경우. 단,일부 특수 환경 Ex)택시, 버스, 운송 차량의 경우 수명이 3~4개월로 단축 될 수 있습니다)

- 상시전원 케이블의 접지 상태가 불안할 경우 ->장착점에서 조치 하십시오

- 그 외의 경우에 재부팅이 나오는 경우에는 A/S 콜센터(1899-5448)로 문의 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11. SD카드 구입시 참고사항

블랙캠에서 정식 지원하는 마이크로와 렉사 제품의 MLC방식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의 SD카드에서는 제품의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12. SD카드가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 SD카드의 불량인지 컴퓨터에 연결하여 확인 합니다. (윈도우 XP에서는 exFAT의 패치를 업데이트 해야만 컴퓨터에서 인식이 가능합니다.) 연결이 확인 되면 포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포맷이 안되면 SD카드의 문제로 구입처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 컴퓨터에서 인식 및 포맷이 가능하지만 블랙박스에서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컴퓨터에서 포맷을 블랙캠에 맞는 설정으로 포맷했는지 확인 합니다.

- 위의 확인 사항 확인 후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A/S 콜센터(1899-5448)로 문의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13. 펌웨어 업데이트 후 블랙박스 동작이 안될 경우

- 펌웨어 파일을 올바르게 붙여넣기가 안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다른 제품의 펌웨어 적용시에 발생합니다.)

- SD카드의 바이러스 간염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펌웨어 진행 시 다른 동작이나 전원을 차단하였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시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여 주십시오.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A/S콜센터(1899-5448)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14. 블랙박스가 운행 중에 주차모드로 전환되는 경우

키온전원(ACC)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을 경우 발생 합니다

- ACC가 연결 되어 있는 부분을 시동시 전압테스트로 전압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 연결된 휴즈가 파손 되지 않았는지 확인 합니다.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A/S콜센터(1899-5448)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15. 블랙박스에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 블랙박스 본체 전원단자부에 상시전원 케이블의 단자부가 올바르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전원연결 단자부 및 차량 B+의 휴즈부에 전압 테스트기로 전압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 상시전원 케이블의 자체B+ 휴즈관을 개봉하여 상태를 확인합니다. 휴즈관 안에 있는 휴즈가 단락된 경우 그 안의 휴즈만 새로 교체 합니다. 요

- 그라운드(검정색) 접지가 자체에 올바르게 접지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A/S콜센터(1899-5448)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16. 영상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메모리카드는 일정한 수명이 있어 오랫동안 사용을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메모리카드를 포맷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17. 음성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음성녹음설정을 확인해보세요. 음성녹음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제품의 마이크 구멍이 막혀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 18. LCD가 나오지 않습니다.

시동이 켜지면 자동으로 LCD 창이 켜지지만 일정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꺼지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LCD 창에 아무 곳이나 터치하면 화면이 켜집니다. 만약 터치를 하여도 화면이 켜지지 않으면 당사 A/S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19. PC뷰어에서도 지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본 제품은 외장 GPS(별매)를 지원합니다. 블랙박스 본체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래도 연결되지 않는다면 위성 연결이 되지 않는 곳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전원 케이블을 이용하여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선을 제품에서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그래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당사 A/S 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1. 주행영상이 흔들립니다.

제품의 거치대가 단단하게 고정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정이 되지 않고 흔들리면 육각렌치로 나사를 조이거나 양면테이프로 제품을 고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22. 화면이 어둡게 나옵니다.

차량의 선팅 강도에 따라 화면이 어둡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선팅이 약하게 된 부분에 설치하시거나, 환경설정에서 카메라 밝기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 23. 메모리 카드에 파일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포맷한 후 다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맷 후에도 파일 복사가 되지 않는다면 당사 A/S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